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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과 건축

인간이 집을 짓는 이유

by 올리브웰 2023. 7. 23.

피라미드를 건설하고 있는


인간이 건축을 하는 이유는 매우 다양합니다.

첫 번째로 원초적인 욕구, 즉 인간은 생존을 위해 본능적으로 '건축'을 하였습니다. 인간이 흉내 낼 수 없는 아름다운 건축을 하기도 하는 동물과 마찬가지이지요. 인간은 건축을 통해 자신의 생존과 편리함을 위한 공간을 만듭니다. 건축은 인간의 기본적인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수단입니다. 예를 들어, 건축은 인간이 날씨나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하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심미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인간은 건축을 통해 자신의 취향과 감성을 표현하고, 미적인 가치를 추구합니다. 건축은 인간의 창의성과 예술성을 발휘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예를 들어, 건축은 인간이 다양한 재료와 형태, 색상, 조명 등을 활용하여 공간의 분위기와 감동을 조성하고, 건물의 외관과 내부를 아름답고 독특하게 꾸밉니다.

사회적인 관점에서 인간은 건축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과 소속감을 나타내고, 다른 인간과의 관계와 소통을 증진합니다. 건축은 인간의 문화와 역사, 가치관을 반영하고 전달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예를 들어, 건축은 인간이 특정한 지역이나 집단에 속함을 나타내는 상징이 되고, 공공의 장소나 기념물로서 사회적인 의미와 기능을 갖습니다. 교회나 박물관 등은 인간의 사회성을 드러내는 건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현재에도 그것이 왜 존재하는지 알 수 없을 정도로 미스터리로 남아있는 고대의 건축물들도 있습니다.

12세기에 크메르인들은 알려진 우주에 대한 방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우주를 미니어처로 재현하려고 했습니다.
그 결과 앙코르 와트는 세심하게 배열된 해자와 탑, 그리고 힌두교 신들의 놀랍도록 상세한 부조로 덮인 벽으로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도록 설계된 거대한 도시였습니다. 아마도 고대 크메르인들은 보존할 가치가 있는 장면에 대해 폭넓은 시각을 가졌습니다. 많은 사람에게 하늘과 신을 상상하게 하거나 거룩한 주제이지만 또 다른 벽화는 저녁 식사 준비와 같은 평범한 행동을 자세히 설명하기도 합니다. 앙코르 와트는 500 제곱마일이 넘는 넓은 지역인 앙코르 고고학 공원 내에서 150에이커가 넘습니다. 본 건축물은 많은 관광객을 다녀가는 유명한 장소이기도 하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많은 사원은 9세기부터 지어진 옛 크메르 수도를 돌아다닐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안데스산맥에서 거의 8,000피트 높이에 있는 마추픽추의 잉카 성채는 하루에 수천 명의 관광객을 맞이하면서도 신비로움과 장엄함의 아우라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스페인이 페루를 정복했을 때 마추픽추의 존재 자체가 그들에게 비밀로 유지되었습니다. 이 광대한 복합 단지는 1911년에 외부 세계에 공개되었으며 빠르게 잉카 업적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500여 년 전에 건식 석조 건축으로 지어진 이 도시는 열대 정글 위로 솟아오른 두 봉우리 사이의 안장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폐허 사이로 구름이 소용돌이치고 있는데, 그 중요성은 거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테라스와 경사로가 산을 둘러싸고 있으며 건물은 잉카의 정교한 천문학 이해를 반영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고고학자들은 여전히 정확히 그 방법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콜로세움 (Colosseum)은 현대 도시 한가운데 있는 거의 2,000 년 된 경기장입니다.
실제 검투사 시대에는 50,000명의 관중이 황제와 함께 모여 죽을 때까지 피비린내 나는 시합을 벌였습니다.
콜로세움에는 원래의 개폐식 지붕이 있었는데, 돛 기술을 사용하여 태양과 비로부터 군중을 보호하기 위해 캐노피를 조작하는 벨라리움이라고 하는 윙윙거리는 장치가 있었습니다.
이스탄불은 두 대륙에 걸쳐 있는 도시로 자신을 묘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가장 놀라운 것은 이 도시가 세계 어느 곳보다 자연스럽게 쌓이고 접히는 위대한 역사의 시기에 걸쳐 있는 방식입니다.
비잔티움에서 콘스탄티노플, 현대 터키에 이르기까지 연속적인 제국에 의해 건설된 이스탄불은 모든 시대의 요소를 병합하는 즉시 알아볼 수 있는 스카이라인을 남겼습니다.
상징적인 아야 소피아(Hagia Sophia) 주변의 역사적인 중심지에 있는 비잔틴 시대의 히포드롬 서커스는 모세의 지팡이를 포함한 유물을 소장하고 있는 오스만 제국의 톱카프 궁전에서 도보로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인간과 건축은 알 수 없을 만큼 오래된 고대의 시대에서부터 현재, 그리고 까마득한 미래에까지 계속해서 연결되어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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